하나바이블 한 과씩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 조금 더 완성도를 높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총회교육개발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하나바이블 한 과씩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 조금 더 완성도를 높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목 Hit. 2,234 Date. 2021.08.21 23:08

 매주 초등부 설교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매주 설교 PPT 자료를 확인하고, 원고를 맞춰보면서  수고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런데 설교 PPT 자료에 종종 오타와 그림 자료에서 미스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2학기 자료도 시작했는데   첫번째로 당황한건  'PPT 자료 설교제목'과  '교사용,학생용 책자'의 제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주보 만드는 선생님에게 'PPT자료의 설교제목'으로 보내드렸는데 "본문은 같은데 제목이 다른데요?'하고 문의가 와서 확인해보니  한 과만 그런게 아니네요 ^^; ...  1학기에는 모두 같았는데 2학기에는  다르게 하신 이유가 있는건지요??  일단  혼동을 줄이기 위해서 매주 PPT 설교 제목을 수정해야하는 수고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24과를 준비하면서 PPT 에니메이션 부분에서 '튕김'현상이 있었습니다.  (여리고성을 일곱바퀴 도는 장면을 설명하는 이미지에서 , '음악1,2'가 동시에 나오고, 이미지가 이동하는 에니메이션 기능이었는데... 음악 순서가 다르게 나오게 바꾸니 튕김현상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컷 다음 컷에  '여호수아와 백성들이 언덕위에서 [회상]하는 장면'이 또 한번 나오는데~....  원고의 설명으로는  '여리고성이 무너졌다'는 내용의 이미지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여리고성을 돌고 무너지는 장면이 클라이막스인데~...^^;) .. 그래서 제가 인터넷 상의 그림을 조금 가져다가 보완했습니다. 

 

끝으로  1학기 때  '설교요약 영상'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었는데  , 2학기 USB 자료에는 없어서 당황했었네요... 다행히 이곳 홈페이지에 매주 성경스토리 영상으로 대치되었음을 알고 대치를 했습니다. 

 

아무쪼록 이미 만들어져 판매되고 배포된 자료에 작은 오류들은 ... 홈페이지를 통해서 펌웨어업데이터 하듯 ... 수정해주시고,  다음 텀 자료에서는 '수정/보완'된 더 완성도 있는  총회공과책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매주 준비하며  손보면서~ 뭔가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드는데....  따로  실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시는 체널이 있는지요? ... 있다면 작은 도움이나마 되길 원하고,  없다면... 앞으로 더 좋은 공과책으로 준비되어서  따로 수정보완하지 않더라도 '믿고 쓸수 있는' 공과책이 되길 기도하겠습니다. ^^! ) 

 

총회교육 2021.08.23 15:31
하나바이블을 유용하게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갑자기 변경된 내용들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불편하신 사항이나 건의사항, 좋은 의견들을 이곳에 올려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시간에도 총회교육을 위해 글을 남겨주시고 체크해주셔서 감사합니다.